본문 바로가기

Orange IT

갤럭시노트5 스펙 / 갤노트5 스펙 알아보기

 

갤럭시노트5 스펙

오늘은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5번째 작품! 갤럭시노트5 스펙과 각종 세부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사양

 

크기(세로x가로x두께, mm)
153.2 x 76.1 x 7.6
무게(g)
171

디스플레이

 

크기 (Main)
143.9 mm
해상도 (Main)
2560 x 1440 (Quad HD)
종류 (Main)
Super AMOLED

배터리

 

표준 배터리 용량(mAh)
3000
교체 가능 여부
아니오

카메라

 

메인 카메라 - 화소
CMOS 16.0 MP
전면 카메라-화소
CMOS 5.0 MP

프로세서

 

CPU 속도
2.1GHz, 1.5GHz
CPU 종류
Octa-Core

 

 

 

먼저 갤럭시노트5 스펙을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제는 갤럭시노트5의 각종기능과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노트5 스펙

먼저 갤럭시노트5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위 사진 순서대로 핑크골드 실버 티타늄 골드 플래티넘 화이트 펄 블랙사파이어 이렇게 5가지 종류입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노트는 2.4mm의 베젤과 7.6mm의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크지만 적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 노트하면 s펜을 떼놓을 수 없죠? 기존의 노트는 손톱으로 s펜을 꺼내서 사용했다면 갤럭시노트5 같은 경우에는 가볍게 툭 누르면 튀어나오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합니다. 속도나 압력인식이 좋아져서 필기감이 향상되었다고 하는군요.

 

갤럭시노트5 스펙

기존의 갤럭시노트는 필기를 하려면 휴대폰을 키고 노트어플을 켜서 기록을 해야했는데 이렇게 되면 빠르게 메모해야할 내용을 놓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5는 꺼진화면에서도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그리고 에어커맨드가 새로워졌다고 합니다. 에어커맨드를 통해서 액션메모 스마트 셀렉트 캡쳐후 쓰기 s노트 3가지 자주사용하는 앱 추가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기존의 캡쳐방식은 일일이 스마트폰 화면크기 만큼만 캡쳐가 가능했지만 갤럭시노트5는 긴화면도 하나의 이미지로 합쳐서 캡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를 스크롤캡처라고 하나보군요.

 

 

갤럭시노트5 스펙

또한 1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을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서 급하게 휴대폰을 충전해야 할때 편리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삼성페이! 삼성의 하이앤드 폰인만큼 삼성페이를 지원해서 다양한 장소에서 쉽고 간편하게 휴대폰을 통해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급하게 사진을 찍어야 할때! 메뉴에 들어가서 카메라를 실행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5는 홈버튼을 두번누르면 1초도 안걸리는 시간만에 카메라가 실행되어서 소중한 순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 노트5 는 Quad HD super AMOLED를 탑재해서 더욱 선명한 화질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또한 5.7인치의 대화면을 통해서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동영상을 보기에 매우 좋을듯 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노트5는 옥타코어의 cpu와 4gb의 램이 장착되어있습니다. 하이앤드 스마트폰답게 고성능의 cpu와 높은 용량의 램을 탑재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