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ange IT

가성비 노트북 추천 아수스 x205ta 스펙 및 단점 알아보기

 요즘은 저렴한 태블릿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스마트폰으로도 문서를 처리할 수 있어서 넷북이나 노트북의 사용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문서를 읽고 업무를 파악하는데 편리하지만 문서를 수정하고 새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블릿 처럼 가벼우면서 편리하게 노트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아수스 x205ta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프로세서

 Intel®Bay Trail-T Quad Core Z3735 1.33 GHz Processor

 운영체제

 Windows 8.1

 메인 메모리

 DDR3L 1333 MHz SDRAM, 2 GB

 디스플레이

 11.6" 16:9 HD (1366x768) Glare panel

 그래픽 칩셋

 Integrated Intel®HD Graphics

 저장장치

 - 32GB eMMC

 카드 리더

 card reader (Micro SD Micro SDXC Micro SDHC )

 배터리

 38 Whrs Polymer Battery

 크기

286 x 193.3 x 17.5 mm (WxDxH)

 무게

 0.98 kg (with Polymer Battery)

 

 

 

 

먼저 x205ta의 스펙을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사양으로는 Z3735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11.6인치의 화면 그리고 32gb의 저장용량 0.98kg의 무게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아수스 x205ta는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첫번째로는 네이비

 

  가성비 노트북 추천

두번째로는 골드

 

  가성비 노트북 추천

세번째로는 화이트

 

  가성비 노트북 추천

네번째로는 레드 이렇게 4가지의 색상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x205ta는 0.98k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1kg이 되지 않기 때문에 태블릿 처럼 휴대하기 편리하며 키패드가 있어서 노트북으로써의 장점도 모두 지녔다는게 x205ta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또한 가벼운 무게만큼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1.75cm의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한손으로 잡기도 편리하고 디자인또한 맥북처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노트북을 밖에서 오래사용하려면 필요한것중 하나가 어댑터 인데요 x205ta의 어댑터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어댑터만큼 작아서 다른 노트북들과 달리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위에서 설명했듯이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통해서 가방에 쉽게 휴대하거나 장소애 구애받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x205ta의 대표적인 2번째 장점으로는 배터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최고 12시간정도의 최적화된 배터리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아침에 충전해서 나가면 하루동안 충분하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또한 처음에 구매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를 1년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를 따로 구매하거나 다운받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x205ta의 단점을 한가지 들자면 저장용량이 32gb 밖에 되지 않는다는점 입니다. 물론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할 수 있지만 위와같은

ASUS 웹스토리지를 통해서 어디서든지 500gb까지 자료를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기때문에 저장용량에 대한 단점을 조금 덜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x205ta는 Z3735라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물론 온라인 게임을 높은 옵션으로 즐기기에는 어렵지만 롤같은경우에는 그래픽을 낮춰서 한다면 어느정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노트북의 경우에는 문서작업이나 간단한 작업을 하기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문서작업 이나 웹서핑을 주로하신다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x205ta의 세번째장점으로는 팬이 없다는 것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팬 소리가 너무커서 도서관에서 사용하거나 할때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x205ta는 팬이 없기 때문에 소음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4번째 장점으로는 큰사이즈의 터치패드입니다. 노트북의 크기에 비해서 큰 터치패드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마우스 없이도 작업을 하기에 편리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성비 노트북 추천

또한 스마트 제스처(smart gesture) 기능을 통해서 두손가락을 벌리면 확대가 되고 두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마우스 휠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작은 사이즈의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타이핑이 불편할 것 같다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x205ta같은 경우에는 1.6mm의 적절한 키간격을 통해서 타이핑 하기에 편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또한 x205ta는 11.6인치의 화면과 함께 1.45cm의 베젤을 가지고 있어서 디자인 측면으로 도 매우우수하고 노트북의 크기를 줄이면서 편안한 시야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x205ta의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 먼저 32gb의 용량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물론 SD카드를 추가할 수있지만 메인 저장장치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없다고 합니다.

  • 두번째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저렴한 노트북이다 보니 속도가 느려서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인터넷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약간 답답함을 느끼실 수 도 있습니다

  • 세번째 단점으로는 화면 시야각이 좁다는 점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데 화면을 조금 젖히다보면 화면이 안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