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ange 일상

외부스킨 티스토리 스킨 적용방법 알아보기

블로그에게 있어서 스킨이란 그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중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등록되어있는 기본스킨들보다 좀더 개성있거나 세련된 스킨들을 접하길 원한다면 외부에서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기존의 등록된 스킨을 적용하는것 보단 복잡할 수 있지만 훨씬더 멋진 스킨들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외부에서 받은 스킨파일을 블로그에 어떻게 적용시키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스킨을 다운로드 했다면 보통압축파일로 되어있을겁니다.

 

위 사진처럼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다음으로는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창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왼쪽에 위사진과같은 여러항목들이 있고 그중 스킨이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스킨을 누르게 되면 위사진처럼 다양한 기본스킨들이 나오게 됩니다. 위에 화살표로 표시되어있는 스킨등록 을 눌러주세요.

 

그럼 스킨을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될겁니다. 그 중 밑에 보이는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되는데요. 아까압축풀었던 파일기억하시나요? 그파일을 선택해서

 

내부에 있는 파일들을 전체선택한다음에 '열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사진처럼 파일이 등록되었을겁니다.

 

그다음으로는 스킨 저장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귀찮아서 123456789로 했습니다. 암튼 자신이 원하는 스킨 저장명을 입력해주세요.

 이제 저장을 누르면!!!!! 스킨저장이 완료됩니다. 이제 처음 관리화면으로가서 스킨항목을 클린한뒤에

위와같이 보관함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맨위에 자신이 저장한 스킨이름이랑 사진이 나오게 될겁니다. 이제 '적용'만 누르면 스킨 적용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외부스킨을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멋있는 스킨적용하시고 앞으로도 즐거운마음으로 블로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