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
외부스킨 티스토리 스킨 적용방법 알아보기 블로그에게 있어서 스킨이란 그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중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등록되어있는 기본스킨들보다 좀더 개성있거나 세련된 스킨들을 접하길 원한다면 외부에서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기존의 등록된 스킨을 적용하는것 보단 복잡할 수 있지만 훨씬더 멋진 스킨들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외부에서 받은 스킨파일을 블로그에 어떻게 적용시키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스킨을 다운로드 했다면 보통압축파일로 되어있을겁니다. 위 사진처럼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다음으로는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창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왼쪽에 위사진과같은 여러항목들이 있고 그중 스킨이라는 항목이 ..
처음으로 크롬 스킨을 변경하다 크롬 스킨변경 방법 알아보기 저는 익스플로러 보다는 빠른 속도와 여러 확장프로그램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크롬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러던도중 크롬 웹스토어에서 스킨이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보고 확장프로그램 뿐만아니라 크롬 스킨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생각보다 괜찮으니 다른 분들도 한번쯤 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크롬 스킨변경 방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에 들어가서 크롬 웹스토어를 방문해주세요. 크롬 웹스토어에 방문하면 카테고리에 앱 게임 확장프로그램 테마 이렇게 4개 항목이 보일겁니다. 테마를 클릭해주세요 테마를 눌러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개발한 테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슈퍼맨 테마도 있고요 암튼 다양한..
윈도우10 숨겨진기능 갓모드 만드는 방법! 오늘 윈도우10의 숨겨진 기능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갓모드 라는 기능인데요 간단하게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어놓고 제어판에 있는 모든 기능들을 한번에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10의 갓모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위와같이 폴더 하나를 만들어주세요. 그다음에는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해서 이름 변경을 누른다음에 God 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라고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그럼 신기하게도 일반폴더 파일이 위와같은 설정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더블클릭해서 어떤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면 위와같이 아이콘설정 테마변경 화면보호기 등부터 시작해서 네트워크나 인터넷과 같은 기능들도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하는방법 알아보기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그림판! 하지만 그림판에는 포토샵과 달리 너무 기본적인 기능밖에 없어서 사용하기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오늘은 포토샵이 아닌 그림판을 통해서도 모자이크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그림판을 실행해준다음 사진을 불러주세요. 그럼 위사진과 같이 될겁니다. 그다음으로는 마우스로 자신이 모자이크 하고자 하는 부분만큼 드래그 해서 위사진처럼 선택한뒤에 위 사진처럼 크기를 작게 줄여주세요. 그다음 다시 원래 위치로 늘여놓으면..! 위와같이 모자이크 된것처럼 된답니다. 이를 통해서 자신이 가리고 싶은 만큼 조절해서 크기를 줄였다가 다시 늘리면 모자이크 처리가 되서 가리고자 하는 부분을 그림판을 통해서도 가릴 수 있게됩니다.
크롬 이스터에그 공룡 게임 찾는방법 알아보기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크롬! 구글은 안드로이드나 구글홈페이지 뿐만아니라 크롬에도 이스터에그를 숨겨놓았답니다. 제가 오늘 찾을 이스터에그는 공룡게임인데요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그에 맞춰서 점프하는 게임입니다. 그럼 이스터에그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차단되어있어야 합니다. 먼저 와이파이를 꺼주세요. 그담에 크롬을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이동하면 위와같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다는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다음에 잠깐만기다리면 위화면과 같이 공룡 마크가 나오게 됩니다. 그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위와같이 공룡앞에 길이 펼쳐지면서 선인장도 나오게 됩니다. 이제 이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선인장을 피하면됩니다. 심심할때나 하면 괜찮을듯???
그림파일 / png / jpg 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JPG나 PNG와 같은 사진파일을 PDF파일로 손쉽게 바꾸어주는 JPG to PDF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545 jpg pdf 변환 프로그램 위 링크로 이동하면 위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jpg pdf 변환 프로그램 그다음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위치를 정하고 빨간색 네모안에있는 '다운로드' 를 클릭해서 JPG to PDf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jpg 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다 되었으면 위와같이 설치파일이 바탕화면에 보일겁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jpg ..
어베스트 무료 다운 ,어베스트 무료등록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해외 백신중 하나인 어베스트라는 백신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방법과 어베스트를 1년동안 무료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어베스트 무료등록 먼저 어베스트를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hop.avastkorea.com/download/download.asp?product=free 어베스트 무료등록 위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빨간네모안에 있는 '최신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어베스트 무료등록 그러면 브라우저 아래에 위와같이 실행파일이 다운됩니다. '실행'을 눌러주세요. 어베스트 무료등록 그러면 위와같이 설치 화면이 나오게 되고 주황색 설치아이콘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왼쪽하단에 구글툴바를 설치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