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ange IT

태블릿pc 추천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알아보기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오늘은 아이패드 미니의 4번째 시리즈인 아이패드 미니4의 스펙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미니는 아이패드보단 화면이 작지만 무게가 훨씬 가볍고 높은 휴대성을 통해서 야외에서 영상을보거나 사진을 찍는데 사용하고 가벼운 전자책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패드 미니4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사양

 세로 203.2mm
가로 134.8mm
두께 6.1mm
무게(Wi-Fi 모델) 298.8g
무게(Wi-Fi + Cellular 모델) 298.8g

 디스플레이

7.9형(대각선) LED 백라이트 Multi‑Touch 디스플레이
2048x1536 해상도(326ppi)

 배터리

5124mAh

 카메라

후면 8백만 화소 사진
전면 120만 화소 사진

프로세서

A8 칩 (2세대 64비트 아키텍처)
A7과 비교
CPU: 1.3배 빠른 속도
그래픽: 1.6배 빠른 속도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

 

다음으로는 아이패드 미니4의 세부 스펙과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면

 

 

 

아이패드 미니4 스펙

먼저 두께는 6.1mm로 기존의 아이패드 미니보다 18% 얇아 졌다고 합니다. 또한 298.8g의 무게를 통해서 더욱더 좋은 휴대성을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대표적으로 A8칩을 탑재한 기기로는 아이폰6와 아이팟터치6세대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아이패드 미니4 또한 A8칩을 탑재해서 기존에 비해서 30%빨라진 CPU와 60%더 빠른 그래픽 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른 아이패드들과 비교해보면 위와같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아이패드미니4는 A8칩을 통해서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다양한 어플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예를 들면 AUTOCAD앱을 통해서 CAD파일을 열어보거나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제한적이지만 파일을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또한 7,9인치의큰화면과 A8 칩이 만나서 휴대폰 보다 더욱더 생동감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다음으로는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와 같이 휴대성이 높은 경우에는 카메라 또한 쉽게 사용이 가능해서 페이스 타임을 이용하거나 여행을 다니면서 사진을 찍고 인터넷을 통해 바로 공유를 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후면 카메라 화소는 8백만 화소로 아주 높은 화소는 아니지만 중요한 순간들을 충분히 담아낼 만큼의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또한 아이패드 미니4는 당연하게 다른 애플기기와 같이 지문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서 잠금을 해제하고 잠금기능이 있는 어플을 설치해서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Mbps는 초당 메가비트(백만비트)를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속도를 나타내는 단위인데요 아이패드 미니4 같은 경우에는 Wi-Fi에서 최대 866Mbps LTE에서 최대 150Mbps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아이패드 미니4 스펙

그리고 셀룰러 모델같은 경우에는 LTE 대역을 20개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어느장소에서도 LTE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아이패드 미니4에는 IOS9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최신인 ios9의 소프트웨어를 탑재해서 애플의 가장 최신기능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스펙

또한 아이패드 전용앱들을 사용가능해서 아이폰에서가 아닌 아이패드를 사용했을때 높은 효율을 낼 수있는 다양한 어플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